이용약관/개인정보취급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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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아시안미션 이용약관

:::::사단법인 아시안미션 홈페이지 회원 가입 약관::::::

  • 제 1 장 총칙
    • [제1조 목적]
    • 이 약관은 사단법인 아시안미션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(www.asianmission.co.kr)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  • [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]
    • (1)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
    • (2)서비스는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
    • (3)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된다.
    • [제3조 약관 외의 준칙]
    • (1)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른다.
  • 제2장 선교나눔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
    • [제1조 회원의 정의]
    • 선교나눔 회원이란 아시안미션(이하 ‘AM’)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,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'ID'와 '비밀번호'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한다.
    • [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]
    • (1)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.
    • (2)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AM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.
    • (3)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,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한다.
    • (4)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,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된다.
    • (5)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는다.
      •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      • 나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
      • 다.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    • 라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    • [제3조 서비스의 내용]
    • (1)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.
      • 1. 문서, 사진, 멀티미디어 자료실 서비스
      • 2. 온라인후원, 동호회 서비스
      • 3. 뉴스레터 메일 전송 서비스
      • 4. 선교참여 기회 및 교육제공 서비스
    • (2)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. 이 경우 AM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다.
    • [제4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]
    • (1) 서비스 이용은 AM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. 다만 서비스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한다.
    • (2)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,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다.
    • [제5조 서비스의 사용료]
    • (1)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.
    • (2) AM이 특정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, 정책,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한다.
  • 제3장 서비스 탈퇴 및 이용 제한
    • [제1조 서비스 탈퇴]
    • (1)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(webmaster@asianmission.co.kr)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거나 서비스에 있는 회원탈퇴란을 작성한다.
    • (2)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, ID, 전화번호, 해지사유를 알려주면,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.
    • (3)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.
    • [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]
    •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  • 가.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      • 나.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    • 다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      • 라.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  •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    • 바.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      • 사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    • 아.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      • 자.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의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
    • (2)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, ID, 전화번호, 해지사유를 알려주면,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.
    • (3)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.
  • 제4장 의무
    • [제1조 서비스의 의무]
    • (1)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.
    • (2)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..
    • (3)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,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.
    • [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]
      • (1)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.
      • (2)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한다.
      • (3)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.
      • (4)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회사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는다. 그러나 회사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.
        • 가.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, 정보,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
        • 나.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(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)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        • 다.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
      • (5) 게시판, 자료실, 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페이지(이하 커뮤니티)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(사용자 이름, ID, e-mail 주소 등)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다.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,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.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다.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는다.
    • [제3조 면책조항]
      • (1)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.
      • (2)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    • (3)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는다.
      • (4)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.
  • 제6장 분쟁조정
    • (1)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.
    • (2)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.
  • 제7장 후원금의 적립 및 사용
    • [제1조 후원금 적립]
    • (1)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(신용카드, 통장자동이체, 온라인결제 등)으로 후원금을 적립할 수 있다.
    • (2)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본 사이트를 통해 게시한다.
    • [제2조 후원금의 사용과 배분
    • (1)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후원금은 AM의 배분원칙과 방법에 따라 선교기관사각지대와 해외선교사 등의 영역으로 지원, 배분된다.
    • (2)후원금 사용과 배분 내역은 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된다.
  • 제8장 기타
    • [제1조 정보의 제공]
    • 서비스는 회원에게 기부에 관련된 자료나 후원사의 상품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.
  • [부칙]
    • 이 약관은 2012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
* 개인정보취급. 처리방침

:::::개인정보취급. 처리방침::::::

  • <개인정보 수집 항목>
    • 1. 회원 가입 및 관리
      • - 필수항목 : 성명, 아이디, 생년월일, 이메일 주소, 아이디, 비밀번호, 소속기관
    • 2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      • -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, 아이핀번호, 신용카드번호,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
      • - 선택항목 : 관심분야, 과거 구매내역
    • 3. 온라인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생성/수집되는 정보 :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쿠키, 접속 IP정보 등
  • <개인정보 수집 목적>
    • 1.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– 컨텐츠 제공, 물품(상품 또는 경품)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, 금융거래 본인인증, 구매 및 대금결제, 마일리지 적립, 요금추심, 새로운 서비스 안내,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
    • 2. 회원관리 –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, 개인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, 가입의사 확인,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,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,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 등
    • 3.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고객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–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,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업무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의 작성 맟 서비스 개발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사은행사, 판촉행사, 광고물 발송 등
    • 4. 기타 –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등 정보제공, 회사가 진행하는 행사 및 제휴행사의 안내, 서비스 홍보, 텔레마케팅, 문자, DM, EM 등의 정보제공 및 활용,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등
  • <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>
    • 1. 회원 가입 및 관리 :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,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
      • 1)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,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, 조사 종료시 까지
      • 2)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,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, 채무관계 정산시까지
    • 2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: 재화, 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,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
      • 1)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른 표시, 광고,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
        • - 표시, 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
        • - 계약 또는 청약철회, 대금결제, 재화 등의 공급기록 : 5년
        • -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      • 2)「통신비밀보호법」제41조에 따는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
        • - 가입자 전기통신 일시, 개시ㆍ종료 시간, 상대방 가입자번호, 사용도수,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: 1년
        • - 컴퓨터통신, 인터넷 로그기록자료, 접속 지 추적자료: 3개월
      • 3)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시행령 제2조에 따른 본인 확인정보 보관: 게시판에 정보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